우연히 인터넷으로 알게된 악보이다.. 피아노를 좋아해서 취미로 자주 치지만 시중에 나온 책들은 반주법이 너무 단순하다고 할까.. 그런감이 있었는데.... 이 책은 세련되게..그렇다고 너무 화려하지도 않게 편곡을 아주 잘해놓으신거 같다.. 아직 실력이 미비해서 평가를 잘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주 훌륭하다..
처음에 작가님의 피아노 동영상을 보고 넘 부럽다고 느꼈고 또 악보가 있다는 사실에 넘 기뻤다.. 당장 주문해서 쳐봤다.. 특히 1권의 둘리가 넘 신선하고 좋았다..
그리고 3권의 세월이 가면이 특히 좋았다.. 물론 다 좋다.. 이런 책을 찾고 있었는데.. 진실로님의 실력이 너무 좋다.. 암튼 책넘기기 좋게 스프링으로 된것도 마음에 들고 책이 크지도 않고 들고 다니기도 좋고..
다 마음에 든다.. 너무 재즈풍은 좀 부담스러워서 별론데.. 이 책은 편곡을 너무도 잘해 놓으셨다..
나의 실력으론 연습을 좀 해야되지만 이런 악보를 갖고 있는것만해도 난 행운인거 같다..
앞으로 계속 이런 악보집을 내주시길.. 세월이가면 같은 이제 명곡이 되어버린 가요들..그리고 렛잇비,피아노맨 같은유명한 팝송들도마니마니 편곡되어 나오길 하는 바람이다.. 앗..유명한 뮤지컬이나 영화음악 ost들도....물론최신가요들도 넘 좋지만..아예 가요, 영화음악,뮤지컬 이렇게 따로따로 권별로 나오면 좋겠다..^^ 다 사버릴 자신 있는데....
낮사람 진실로의 RealPiano 시리즈는 대중음악사에 남을 명곡들을 피아노로 편곡한 악보집으로 단조롭지 않고 풍성한 화음을 보여주면서도 불필요하게 어렵지도 않은 중도 악보집이다. 세련된 코드로 구성되어 귀를 즐겁게 하는 악보로 낮사람 진실로의 연주는 리얼피아노의 홈페이지(Rpino.net)와 온라인에서 쉽게 찾아 들을 수 있다.
편곡의 맛과 중요성 은 나는 가수다 혹은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체감하였을 것이다. 낮사람의 편곡은 특별한 맛이 있다. 감성을 자극하는 소리는 복잡한 화성의 나열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 간결한 진행과 귀를 자극하는 타이밍이 중요함을 말하고 있다.
1. 스윗소로우 -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
2. 김광진 - 편지
3. 박정운 - 오늘같은 밤이면
4. 김현철 - 일생을
5. 아리랑
6. 거미 - 그대 돌아오면
7. 이적 - 다행이다
8. 태연 - 들리나요
9. 등대지기
10. 아기공룡 둘리
11. 태연 - 만약에
12. 이승환 - 너를 향한 마음
13. 박정현 - 앤
14. 김혜림 - 날 위한 이별
15. 토이 - 소박했던 행복했던
카테고리 없음